전체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
재단소식

데상트스포츠재단의 새로운 소식과 정보를 알려드립니다.

보도자료

(재) 데상트스포츠재단, ‘2018 MOVE SPORT '프로그램 운영

2018-05-04
 


누구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‘재단법인 데상트스포츠재단(이사장 김훈도, 이하 데상트스포츠재단)’에서 청소년 스포츠 활동 지원사업인 '2018 MOVE SPORT(이하 무브 스포츠)'를 운영한다.


무브 스포츠는 스포츠 참여 기회가 적고 다양한 이유로 신체 활동을 멀리하게 된 청소년들에게 스포츠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 사업이다. 

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학교는 스포츠 프로그램과 교구 및 교재, 교사 연수, 연 2회 학교별 대항전 참여 등을 지원받는다. 학생들은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해 신체적, 정신적 건강증진을 비롯하여 빅발리볼, 킨볼, 크로스바스켓, 3대3농구 등 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.  


데상트스포츠재단은 기존 서울 지역 중고등학교 100개교에 집중하여 운영하던 사업 범위를 금년부터 서울ㆍ경기지역 130개교로 확대했다. 추후에는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. 

또한 올 한해 데상트스포츠재단만의 연령별, 특성별 맞춤 콘텐츠를 개발한다. 무브 스포츠 활동학교들간의 대항전인 ‘무브 페스티벌’도 상하반기 연 2회 개최할 예정이다. 

이와 더불어 아동, 청소년들에게 스포츠 참여 기회 제공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'MOVE SHARE Campaign' 도 시작된다. 


본 캠페인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의 공모사업으로 운영되며, 전국 사회복지관 20개소 및 비영리스포츠단체 5개소에 스포츠 교육과 교구, 다양한 스포츠 체험 기회 등을 지원한다.


데상트스포츠재단 관계자는 “학업을 중시하는 요즘 학생들은 체육 활동을 할 시간과 공간, 그리고 마음의 여유가 부족하여 점차 스포츠를 멀리하고 있다. 무브 스포츠와 무스 쉐어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고 스포츠 하는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. 학생들에게 다양한 스포츠 경험의 기회를 선물하고 이를 통해 스포츠 나눔 문화에 기여하는 것이 재단이 추구하는 점이다.”고 밝혔다. 




<관련 언론보도>


* 어패럴뉴스 (2018.05.03) 데상트스포츠재단, 청소년 스포츠 활동 지원 사업 강화 


* 패션채널 (2018.05.02) 데상트스포츠재단, 무브 스포츠 스타트!